카테고리 없음

메가스터디 손주은회장의 성공기와 인생 및 교육관

코코강냉이 2025. 5. 5. 10:02

 


“작은 시작이 생각 이상으로 엄청난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어요. 바로 제가 그랬습니다.”

                                                                                             -메가스터디 손주은회장曰

 

메가스터디 손주은 회장의 파란만장한 성공기

  손주은 회장은 대한민국 사교육 시장의 혁신을 이끈 대표적 기업가입니다. 서울대학교 재학 시절, 생활고를 겪으며 시작한 커피 장사가 그의 첫 창업 경험이었습니다. 당시 졸업식장에서 믹스커피를 팔며 예상치 못한 완판을 기록했고, 이 경험이 훗날 창업가로서의 길을 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 손 회장은 그룹과외로 번 돈으로 유학을 고민했지만, 교통사고로 자녀를 잃는 등 인생의 큰 시련을 겪었습니다. 이 경험은 그에게 인생의 본질과 교육의 가치를 다시금 생각하게 했고, 결국 ‘깨끗한 기업인’이 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2000년 ‘메가스터디’를 창업하게 됩니다.
 
  메가스터디는 온라인 강의의 대중화와 상용화를 이끌며 국내 교육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손 회장은 "교육은 인생을 어떻게 인간답게 살아갈 것인가를 가르치는 것"이라는 신념 아래,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해왔습니다.

손주은 회장의  교육관과 인생관
 
“교육은 한 사람이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에 대한 답을 가르치는 것이다.”
 
“인생은 쉽고 재미있는 일은 다 나쁜 일이야. 정말 고통스럽고 힘든 일을 선택할 수 있는 지혜를 배워야 한다. 그럴 때 진짜 의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성공은 과정일 뿐, 어떻게 살 것인가가 더 중요하다.”
 
 이처럼  손 회장은 단순한 성공이 아니라, 고통과 도전 속에서 성장하는 삶의 자세를 강조하며 삶과 성공, 그리고 교육에 대한 깊은 통찰을 남겼습니다.

성악가 딸 손희소의 건강식품 사업 ‘이너니스’ 창업
   2025년 2월, 손주은 회장의 장녀 손희소 씨는 건강식품 브랜드 ‘이너니스(INNERNIS)’를 창업하며 새로운 도전에 나섰습니다. 손희소 대표는 맨해튼 음대 출신의 소프라노 성악가로, 유럽과 미국을 오가며 음악 활동을 이어왔던 인물입니다. 2018년에는 메가스터디 계열 독서실에서 음악 공연을 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