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가스터디 손주은 회장의 성공스토리와 인생관, 교육관주식,부동산 투자 2025. 6. 1. 14:51

“작은 시작이 생각 이상으로 엄청난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어요. 바로 제가 그랬습니다.”
-메가스터디 손주은회장曰
1. 메가스터디 손주은 회장의 파란만장한 성공기
손주은 회장은 대한민국 사교육 시장의 혁신을 이끈 대표적 기업가입니다. 서울대학교 재학 시절, 생활고를 겪으며 시작한 커피 장사가 그의 첫 창업 경험이었습니다. 당시 졸업식장에서 믹스커피를 팔며 예상치 못한 완판을 기록했고, 이 경험이 훗날 창업가로서의 길을 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 손 회장은 그룹과외로 번 돈으로 유학을 고민했지만, 교통사고로 자녀를 잃는 등 인생의 큰 시련을 겪었습니다. 이 경험은 그에게 인생의 본질과 교육의 가치를 다시금 생각하게 했고, 결국 ‘깨끗한 기업인’이 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2000년 ‘메가스터디’를 창업하게 됩니다.
메가스터디는 온라인 강의의 대중화와 상용화를 이끌며 국내 교육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손 회장은 "교육은 인생을 어떻게 인간답게 살아갈 것인가를 가르치는 것"이라는 신념 아래,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해왔습니다.
2.손주은 회장이 말하는 교육관과 인생관, 성공의 의미
“교육은 한 사람이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에 대한 답을 가르치는 것이다.”
“인생은 쉽고 재미있는 일은 다 나쁜 일이야. 정말 고통스럽고 힘든 일을 선택할 수 있는 지혜를 배워야 한다. 그럴 때 진짜 의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다.”
"성공은 과정일 뿐, 어떻게 살 것인가가 더 중요하다.” -이상 손주은회장曰
이처럼 손 회장은 단순한 성공이 아니라, 고통과 도전 속에서 성장하는 삶의 자세를 강조하며 삶과 성공, 그리고 교육에 대한 깊은 통찰을 남겼습니다.
3. 논란과 오해가 되었던 진심어린 말들, 입시 제도와 저출산 문제의 연결
손 회장은 한국 사회의 인구 감소와 저출산 문제를 언급하며, "10대가 출산하면 대학 진학의 결정권을 강력하게 열어주는 제도를 써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대학 가는 것보다 애 낳는 게 더 중요하다", "여학생들은 생각을 바꿔주길 바란다", "10대 후반~20대 초반에 빨리 출산하는 것이 이 나라를 위해 할 수 있는 중요한 일" 등 출산 장려성 발언을 이어갔습니다.
공부 못하는 학생에 대한 비유로서 손 회장은 과거 자신의 과외 제자 중 성적이 낮았던 학생을 언급하며, "너 이렇게 딱 살면 네 인생이 성매매 여성보다 못할 것 같다. XX는 노리개가 되면 화대라도 받는데, 이거는 거꾸로 돈까지 갖다 바치니까 네 인생이 이렇게 보여"라고 말한 사실을 강연에서 소개되었습니다. 해당 발언은 공부를 못하면 성매매 여성보다도 못한 삶을 살게 된다는 비유로 받아들여져 학생들에게 수치심을 불러일으켰으나 반대로 공부를 열심히 하게 되는 강력한 자극제도 되었습니다.
4. 강연의 전체 흐름과 발언의 맥락, 양약고구(良藥苦口, 몸에 좋은 약은 입에 쓰다-한비자曰)손회장은 교육과 산업의 변화, 인구구조 위기, 입시제도 변화 등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위와 같은 발언을 했으며, "공부도 열심히 해야 하지만 연애도 열심히 해야 하고, 가능하면 빨리 결혼해서 빨리 아이를 낳아야 한다. 결혼이 안 되면 아이부터라도 낳아야 한다"고까지 언급했습니다.
이와 같은 논란의 발언은 저출산과 인구위기, 입시제도 변화라는 사회적 이슈를 강조하는 맥락에서 나왔습니다. 학생들의 인권과 성적 수치심을 자극하는 부적절한 비유와 여성에 대한 고정관념적 시각이 드러나면서 큰 사회적 논란이 되었습니다. 크게 생각해 보면 본인의 이익을 생각하지 않고 사회 전체와 학생들의 미래를 걱정하는 고언(苦言)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주식,부동산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에 점령당하는 한국 주력산업과 K제조업몰락의 현황과 원인및 대책 (8) 2025.06.02 여의도에서 안산까지 30분, 2027년 신안산선 개통 예정 및 투자 수익이 기대되는 역세권 분석 (6) 2025.06.01 최근 하이브 방시혁의장의 4,000억 사모펀드(PEF) 투자의 문제점 (6) 2025.06.01 The success story of HYUNDAI, KIA Motors' founding& merger.(1998yr) (4) 2025.06.01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창업과 성장, 글로벌 성공 스토리 (12) 2025.06.01